외부게시판

2023 양평자유발도르프 12월 세미나(12/9)를 안내드립니다. "수행자로서의 교사", "오이리트미"

작성자
양평자유발도르프학교
작성일
2023-11-25 09:53
조회
78


양평자유발도르프학교 12월 세미나 (12/9)
: "수행자로서 교사의 길", "오이리트미"

♡ 일시 : 2023년 12월 9일, 9~17시 (실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
♡ 신청서 링크 : https://forms.gle/JnBnfhStz2JJngax6
♡ 문의 : 010-4302-0890

슈타이너는 교사와 부모는 수행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슈타이너는 직접 쓴 수행 안내서인 「고차세계의 인식으로 가는 길」에서 수행자가 되기 위한 길을 면밀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는 고차 세계를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이 잠재되어 있다. 우리보다 고차적인 존재가 실재한다는 절실한 감정을 우리 속에서 개발하지 않는다면 우리를 고차적인 존재로 고양시킬 힘 또한 우리 속에서 찾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슈타이너 수행서의 깊은 의미를 동서고금의 영적 전통 안에서 비추어보며, 수행자로서 임하는 교사의 길을 함께 그려봅니다.

오후의 예술활동 시간은 발도르프 교육의 꽃으로 불리는 오이리트미 시간입니다. 오이리트미스트 한주미 선생님을 모시고 몸, 마음, 얼을 깨워봅니다. 언어와 소리가 동작을 만나 형태로 표현되는 종합 예술인 오이리트미를 통해 다시 한 번 감각을 깨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한 해를 지나오며 배운 것들이 종합되어 온 몸으로 호흡하고 표현되는 기쁨을 느껴보세요.

한 해를 마무리 하며 지나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희망을 품는 때에 이번 세미나가 여러분에게 겨울밤의 촛불과 같이 고요하고 기쁜 배움으로 다가가기를 바랍니다.
전체 0